NEWS

KDS 추진 상황 안내

KDS 사업본부 │ 2022-11-02

HIT

274

KDS커뮤니티 회원 여러분!

안녕하십니까, 반갑습니다.


KDS의 추진 현황을 궁금해하신 분들이 많으셔서 추진 상황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.


- 아 래 -


1. KDS 상장에 관한 추진 현황

 - KDS 상장은 현재 컨설팅회사에 용역을 주어 진행하고 있습니다.

 - KDS는 원화마켓 거래소로 정부에 등록된 5대 거래소 중 1곳에 상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 

 - 상장 진행은 최선을 다해 빠르게 진행할 것을 컨설팅사와 협의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.

 - 백서는 코답스뱅크를 인터넷에 입력하시고 클릭하시면 그 곳에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- 테라 루나사태 이후 거래소의 상장 심사는 정부정책의 방향에 따라 영향을 받고 있어 늦어 지고 있습니다.

   단, 사태발생에 대한 투자자의 안정을 위해 상장(IPO)회사나 이 상장사의 자회사와 관계회사, 또는 연간 매출이 100억원 이상 3년이상 지속한 회사는 코인 상장 심사가 가능합니다.

 - 이와 관련 테라 루나사태로 코인 등 디지털자산 시장에 대한 불신이 커진 후, 

   여당인 국민의힘과 금융위원회는 지난 9월 26일 디지털자산 시장의 감독과 투자자 보호를 전담할 기구를 

   2023년경 금융위원회 산하에 설치하기로 당(국민의힘)정(금융위원회) 협의를 마쳤습니다.    

 - 이에 따라 국민의힘 디지털자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윤창현 국회의원은 2022년 11월경 "디지털자산 안심 거래 환경 조성법" 제정안을 

   금융위원회와 당정협의를 거쳐 확정할 계획에 있습니다.

 - 결론적으로 위 당정 협의를 거친 후 그 결과 내용에 따라 거래소들이 그 내용의 범주 내에서 상장 심사를 매끄럽게 착수할 것으로 생각합니다.

 - 그 때가지 디지털자산 관련 당정을 지켜 보면서 KDS의 상장을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  


2. B9X 플랫에 관한 추진 현황

 - B9X 플랫폼은 예정대로 잘 진행하고 있습니다.

 - BIT(조각투자토큰)를 통한 프롭테크 사업인 빌딩공유지분 거래 및 NPL(부실채권) 매입/매각에 관한 거래을 2023년 3월경부터 착수할 계획입니다.

 - 카나비스 사업은 미국 아델란토시에서 계획대로 잘 진행하고 있습니다.


3. 사무소 현황

 - KDS 본부는 미국 LA시에 소재하고 있습니다.

 - 한국은 코답스뱅크가 아시아 시장을 총괄하고 있는데, 본사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소재 아셈타워 37층에 있고,

   KDS 커뮤니티의 지원과 관리 및 활성화를 위한 분사무소는 서울숲역 2번출구에 있는 포휴빌딩 6층에 있습니다.  

 - KDS의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사업은 KDS를 상장한 시점부터 본격화 할 계획입니다.


이상과 같이 KDS의 현황을 공지합니다. 


감사합니다.


2022년 11월 2일 


KDS사업본부 일동